티스토리 뷰

요즘 주위 사람들이 다 하고 있는 앱테크가 있습니다. 바로 올웨이즈 어플의 올팜이라고 하는데요, 물과 비료만 주면 진짜 작물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무작정 물을 주면 재배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지기 때문에 올팜에서 맞팜이라는 꿀팁과 추가로 물받기비료받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팜 맞팜하기

올팜에서 작물을 재배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맞팜하기'입니다. '맞팜하기'란 서로의 농장에 방문할 수 있게 친구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서로 맞팜을 하게 되면 매일 농장에 방문해 물과 비료를 받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생깁니다. 비료는 하루에 한 번 일반비료를 1개에서 3개까지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물은 4시간에 한번씩 친구의 농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얼마 전 업데이트 된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맞팜 제한 수가 10명에서 20명으로 늘어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료상자를 열 수 있는 조건도 추가되었으니 참고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맞팜하기

올팜 꿀팁

비료를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 꿀팁 중의 꿀팁입니다! 고급비료는 양분 35이고, 일반비료는 양분 10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양분이 75 이상일 때 경험치가 2배씩 쌓인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양분이 2~74일 때는 2배씩 상승하고, 75 이상이면 4배씩 상승하기 때문에 75 이상 쌓였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제일 좋아요. 저는 되도록이면 75 이상일 때 물을 주고 있으며, 1이 되면 물을 주는 것을 멈추고 다음날까지 기다립니다. 오늘 주지 않은 물은 소멸되지 않고 다음날 이어서 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료를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에서 맞팜을 하게 되면 친구의 농장에서 물과 비료를 받을 수 있으니 맞팜 친구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올팜 물받기

올팜에서 물을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매일 오전 7시가 되면 전날 쌓아두었던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부의 '획득가능' 버튼을 눌러 물을 받을 수 있지만, 아침 7시가 지나면 쌓아둔 물이 조금씩 사라지기 때문에 7시 정각에 물을 획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왼쪽 상단부에 보이는 '출석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매일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부에 보이는 양동이는 30g까지 물을 채울 수 있으며 그 이상으로는 물이 쌓이지 않습니다. 첫 번째 양동이의 물 차는 시간이 제일 빠르며 그 후부터는 천천히 물이 채워집니다. 

하단부에 있는 '물받기'버튼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물받기가 가능합니다. 제일 먼저 출석을 하면 기본 10g~30g까지 랜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올웨이즈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구경하면 30g의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퀴즈를 풀거나 후기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물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물을 받고 양분과 함께 작물을 기르면 진짜 작물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모든 정보는 새벽 4시에 리셋이 된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팜 비료받기

제일 중요한 비료받기 단계입니다. 비료를 많이 모으고 양분은 75 이상으로 만들어야 작물을 더 빠른 시간 안에 재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루 3번의 출석을 통해 일반비료 (양분 10)을 받는 것이 가능하며, 올웨이즈 어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15초 동안 구경해서 일반비료 (양분 1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을 60초 구경하면 고급비료(양분 35)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친구를 소개하면 비료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맞팜 친구의 농장에서 비료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친구의 농장에 방문해서 물을 주면 하루에 한 번씩 1개에서 3개까지의 비료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맞팜은 20명까지 가능하니 경우의 수를 계산하면 최대 60개의 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맞팜하기